본문 바로가기

사진 속의 바람...

여행사진찍기, step.6 인물사진 촬영시 팁~!

 
여행사진찍기, step.6 인물사진 촬영시 팁~!

여행을 다니시다보면 남는건 사진뿐이라 친구나 가족, 본인까지 사진을 남겨오시게 되는데요. 어차피 찍을거 이왕이면 잘나오면 좋겠죠? 그럼 가볍게 인물사진을 찍으실때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자 시작할까요?

1. 인물을 정중앙에 두지 마세요! 인물을 정중앙에 두시면 프레임이 단조로워져서 굉장이 지루한 사진이 되어버려요. 보는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아두기 조~금 힘들게 된다는 말이죠. 인물은 사진의 좌우측 1/3 지점에 두시는게 좋답니다~!

2. 인물이 한명이 아닐 경우에는 피사체를 직선상에 놓지 않도록 합니다. 두 인물이 직선상에 앞뒤로 놓이면 인물을 부각시킬수 없을뿐더러 그닥 깔끔한 사진도 얻을수가 없답니다.

3. 인물을 측면에서 촬영할 때, 초점은 가까운 눈 쪽으로 두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굉장히 집중력 높은 사진이 나온답니다.

4. 그리고 인물의 시선이 향하는 방향으로 여백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백을 반대편으로 주게 되면 왠지 모르게 굉장히 답답한 느낌이 연출되거든요.

5. 배경을 최대한 단순화하는게 좋습니다. 배경 때문에 인물이 부각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죠. 여행사진이라면 방문한 곳을 최대한 나타낼수 있으면서도 최대한 단순한 형태의 배경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인물사진의 경우 얼굴을 최대한 줌인하여 얼굴에 집중할수 있는 바스트샷~! 혹은 먼 거리에서 배경을 보여주면서 인물도 부각시킬수 있는 풀샷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어중간하게 발목을 자른다거나 무릎을 자른다거나 하시지 말구요~! 그렇게 하면 인물도 어중간해지고 배경도 어중간해지고 사진도 어중간해집니다요~!

이것들만 잘 숙지해두신다면 어느정도 괜찮은 인물사진을 얻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열심히 글 한번 써봅니다~! 여러분의 사진실력이 조금이나마 향상되어 작가(?!)가 되는 그날까지~!ㅋㅋ


출처 : piffan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