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속의 바람...

여행사진찍기, step.5 사진 잘 찍는법?

 
여행사진찍기, step.5 사진 잘 찍는법?

우선 사진은 누군가에게 배우는 것보다 본인이 직접 찍어보고 느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누군가 사진을 잘 찍는 분에게 가서 '나 사진 잘 찍는 법 좀 가르쳐줘요~!'하면 보통 그 분들은 당황을 합니다. 그 분들은 배웠느냐? 아닌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이전에 이야기했던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가르쳐 드릴수 있겠지만, 그걸 가지고 난 사진 다 배웠어! 다 알아! 하면 안된다는 거죠. 전에 설명했던 감도, 셔터스피드, 조리개는 사진을 찍기 위한 기초적인 내용이구요, 이 외에도 많은 부분을 스스로 터득해 나가셔야 합니다.

자 본격적으로 몇가지만 이야기 해볼까요?
우선 첫번째, 어딜 가든 카메라오와 함께 하세요! 카메라를 어디든지 들고 다니면서 많이 찍어보셔야 합니다. 찍으면서 본인이 좋아하는 구도나 색감, 패턴 등을 찾아가는거죠. 사진에 정답은 없습니다. 근데 카메라가 너무 무겁나요? 그렇다면 가벼운 녀석으로...디카라도...너무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다니다 보면 사진에 대한 흥미가 떨어질수 있으니 완전 주의하세요~!
다음으로 자기가 찍은 사진에 자신감을 가지세요~! 사진에 답은 없습니다. 똑같은 물체를 찍었으나 다른 사람이 찍은 A, B라는 사진 두장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A가 좋다고 할 것이고, 또 다른 사람들은 B라는 사진을 좋다고 할 겁니다. 이처럼 보는 사람 각자가 갖고 있는 취향이 있는 거니까요. 누군가가 이 사진이 싫다고 이야기했다고 해서 그 사진이 싫은 사진이 되는건 절대로 아닙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으실 때, 찍은 다음 바로 확인하는 버릇을 들이세요. 카메라에 있는 액정이 작다보니 작은 흔들림은 체크하기가 힘듭니다. 기껏 찍고 집에 들어와서 컴퓨터에 딱~ 옮겨놓고 확대해보니 사진이 다 흔들려 있더라...얼마나 힘이 빠지는지...꼭 그때그때 체크하시길~!
하나 더, 사진을 찍을때 '뭘 찍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어떻게 찍지?'라고 고민해보세요. 사진에는 피사체만 담기는게 절대 아니랍니다. 분위기, 느낌 등 사진 속에는 많은 것들이 담겨져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을 잘 찍기 위해서는 부지런함이 필요합니다. 부지런한 사람만이 좋은 사진을 건질수 있답니다. 왜인지는 얼추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고 여기서 글을 마치도록 하죠~!^^ 좋은 사진 많이 찍으시길 바랍니당~~!!

아래 사진은 프랑스 파리를 찍은 사진입니다. 뒤의 작은 에펠탑이 파리인것을 알려주고 있죠. 누군가는 이 사진에 감동을 느낄것이고 또 다른 누군가는 별로라고 하겠죠? 본인의 감정을 사진으로 표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