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백연이의 축구이야기]올해의 발롱도르 수상자?

12월 6일 발롱도르 후보가 발표되었다. 3명의 후보는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 사비 에르난데스, 레알 마드리드의 호날두...
언제부턴가 얘네들끼리 계~~속 경쟁한다. 재미없게...물론 최고의 스타들이고 실력도 두말할 필요없이 최고다. 근데 뭔가 심심하다.ㅋ작년에도 이 세명이 후보였던거 같은데~ 뭐 공정성이니 뭐니 말도 많다. 하지만 이미 결정난걸 어쩔까?

자~ 올해의 발롱도르는 누구에게 돌아갈까나?


먼저 리오넬 메시...단연 가장 강력한 후보다. 지난 시즌 리그에서 53골을 넣고, 자신의 팀을 스페인리그 우승,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이끌었다. 개인적인 기록도 단연 돋보이지만, 팀에 대한 기여도 역시 최고수준이다. 바르셀로나에 세계적인 선수들이 즐비한데도 불구하고, 그 사이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과시하는 선수 중 한명임에 틀림없다. 올해 받으면 3년 연속 수상인데...과연 또 다른 최초의 기록을 만들수 있을지 살~짝 궁금하긴 하다. 기록의 사나이, 리오넬 메시~ 발롱도르에서도 기록을?ㅋ


다음은 사비 에르난데스...사비 역시 메시와 마찬가지로 바르셀로나에 없어서는 안될 선수다. 바르셀로나 중원에서 사비의 존재감이란...뭐 아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다. 좌우로 쭉쭉 뿌려지는 패스하며, 넓은 시야하며, 볼 키핑력, 영리함에 슈팅 능력까지...모든 것을 겸비한 중원의 사령관이라고 하면 딱 맞는 이야기겠다. 뭐 발롱도르 수상 확률로 보자면 가장 적은 확률이라고 할 수는 있다. 왜? 눈에 보이는 기록이 다른 두 후보에 비하면 크지 않기 때문에... 어쨋건 이번에 예상을 뒤집는 결과가 나올지도...ㅋㅋ

 


마지막 후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요 사람 역시 최고 중 한명이다. 뭐 그러니까 발롱도르 후보로 올라왔겠지?ㅋ 레알마드리드에서 엄청난 돈을 주고 데려와서 정말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선수다. 공격수라는 역할을 제대로 골로 증명하고 있는? 호날두는 골 기록만 봐도 엄청납니다. 지난 시즌에 메시와 마찬가지로 총 53골을 넣었는데, 프리메라 리가만 보자면 40골로 메시보다 많고, 득점왕을 기록했습니다. 최고의 선수들이 즐비한 프리메라 리가에서 40골을 넣은건 정말 엄청난 일이죠. 호날두의 눈부신 활약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코파 델 레이 우승을 이끌면서 바르셀로나의 트레블을 저지한 주역이죠. 호날두 역시 강력한 발롱도르 후보자 입니다.

음...메시와 호날두의 양강 체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메시가 받을거 같습니다. 객관적인 기록은 호날두나 메시나 용호상박입니다만, 팀에 대한 기여도에서 조금 차이가 나지 않나 싶네요. 즉, 바르셀로나는 더블을 한데 반해서, 레알 마드리드는 코파 델 레이 우승에 그쳤거든요. 호날두라는 선수 자체가 레알 마드리드 전술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엄청나다고는 합니다만, 그건 메시나 사비도 피차일반이니까요.

어쨋건 이번 발롱도르도 뭐 작년과 비슷할거 같습니다. 뭔가 새로움이 필요해...손흥민이 발롱도르 후보에 올라가면 엄청 새로울거 같은데...ㅋㅋ한 3,4년 후에 우리나라 선수가 발롱도르 후보에 올라 세계 축구인에게 신선함, 새로움을 전해줄 수 있기를 바라며~!!
여기서 마무리~!!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