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위한 준비...

[여행볼거리 - 로마] 로마의 휴일, 그리고 스페인 계단.

[여행팁] 로마의 휴일, 그리고 스페인 계단.


로마에 오기 전, 꼭 봐야할 영화, 로마의 휴일.

조금은 유치하지만 뭔가 아날로그 적인 감성이 물씬 풍기는 그런 이야기와 장면들...

우리도 그 곳에 직접 가보도록 할까요~?



스페인 계단은 로마 지하철 A선을 타고 가면 됩니다.

A,B선 두개 밖에 없는데다 환승역도 Termini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이보다 쉬울 수 없지요~!

어쨋든 A선 Spagna 역에 내리면 스페인 계단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스파냐 역에 내려 출구 쪽으로 쭉 올라오다 보면 이렇게 긴 통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나가는 방향으로 쭉 따라 나가면 되는데, 중간중간 나 있는 길들과 표지판들이 헤깔리게 만듭니다.

그럴때는? 바로 위쪽에 적힌 P.zza di spagna 표지판을 따라 나가시면 됩니다~!



쭉쭉 직진직진~!



긴 통로를 따라 쭉 나오다 보면 왼편에 넓은 광장이 나타나는데 그 광장 가운데 저렇게 분수가 보입니다.

거기가 바로 스페인 광장인 것이지요~!

그리고 그 앞에 바로 스페인 계단이 두둥~!



여기가 바로 스페인계단입니다.

오드리햅번이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던 바로 그곳이죠.

저~계단 위에 있는 저 건물은 성삼위일체 성당입니다. 제가 갔을 땐 공사중~

날씨만 좋으면 사람들이 계단에 앉아 이야기도 하고, 풍경도 감상하고 뭐 그렇게들 여유를 즐기는 곳이죠~!



*.로마에 왠 스페인 계단?

17세기 교황청의 스페인 대사관이 바로 이 곳에 위치했기 때문에 그 이름을 따 스페인광장, 스페인 계단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사진에 저기 보이는 스페인 국기가 보이나요? 저기가 바로 스페인 대사관이 위치한 곳입니다~!


스페인 계단은 단순히 스페인 계단을 보기위해 온다기 보다는 그 맞은편으로 쭉 뻗은 길, 

즉 콘도티 거리를 방문하기 위해 오는 곳이기도 하죠.

콘도티 거리는 뭐하는 곳이지? 라고 묻는다면 여기는 바로 명품의 거리 입니다~~













보이시나요? 콘도티 거리에 위치한 명품샵들입니다~!

몽클레어, 발리, 돌체 엔 가바나, 프라다, 에르메스, 몽블랑, 아르마니 등등 많은 브랜드 샵들이 줄줄이~

바로 여기가 쇼핑홀릭에 푹 빠질만한 곳이지요~!

그리고 또 하나, 이렇게 고가의 브랜드샵들이 모여있기도 하지만 가까운 곳에 중저가 브랜드가 있는 거리도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코르소 거리입니다.




스페인 계단 앞쪽으로 쭉 뻗은 콘도티 거리를 따라 쭉~ 직진하다 보면 왼편에 저렇게 스와로브스키 매장이 있습니다.

거기서 바로 좌회전~!하면 저 멀리 정면으로 엠마누엘레 2세 기념관이 보이는데요, 그렇게 직선으로 뻗은길이 바로 코르소 거리입니다.

코르소 거리에는 명품보다는 조금 저렴한 중,저가 브랜드들이 줄지어 서 있으니 여기도 꼭 한번 가보셔요~!



또 다른 팁~!!

스페인 계단에 올라서서 광장 오른편을 바라보면 저렇게 녹색 약국 표시가 보입니다.

저 마크에서 바로 왼쪽으로 꺽어 들어가면 무엇이 나오느냐~?




바로 여기 '폼피'가 등장합니다.

폼피는 조각 케익 전문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이죠~!

스페인에 왔으니 맛난 디저트 하나 즐기고 가야죠~?


모두들 스페인 계단으로 고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