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물] 여권발급에 대하여~!
[여행준비물] 여권발급에 대하여~!
전자여권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여권발급에 필요한 준비물들을 챙겨 시청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준비물은 무엇이냐?
-
여권 사진 2매.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 등)
-
발급 수수료
이렇게 세가지를 챙겨가시면 됩니다.
수수료의 경우, 10년짜리 복수여권을 만들려면 55,000원, 5년짜리 복수여권은 47,000원(8세 미만 : 35,000원), 1년 단수여권 20,000원 입니다.
여기서 복수여권이란 것은 유효기간 만료전 6개월까지는 계속해서 사용가능 하다는 의미이며, 단수여권은 1년이내에 한번 나갔다오면 사용이 불가능한 여권입니다. 다시말해 단수여권을 사용해 해외를 여행을 하시고 다시 한번 외국을 나가게 될 경우,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는 말이지요. 그리고 8세가 지나지 않은 어린이의 경우에는 5년이상 여권을 만들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2008년 이후에 발급된 여권은 모두 전자여권으로 발급됩니다.
여권 사진에도 몇가지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
양쪽 귀가 보여야 합니다.
-
턱 라인이 보여야 합니다.
-
여권사진 사이즈(3.5x4.5)라야 합니다.
-
배경은 다른 무늬 없는 하얀색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사진과 준비물들을 챙겨들고 시청에 방문하여, 시청에 비치되어 있는 여권 발급 신청서를 먼저 작성하시고 여권 사진1매를 붙여, 해당 카운터로 가서 작성한 여권발급신청서와 나머지 여권사진 1매, 그리고 신분증을 제출합니다. 그렇게 하면 신청서 확인 후, 여권발급 수수료를 지불하고, 발급 확인증을 받습니다. 혹시 여권을 처음 만드는 분일 경우, 영문 이름을 꼭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제출된 영문명은 여권을 재발급 받을 시에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개명을 한 경우 제외.)
그 확인증을 받으면 일단 기본적인 것들은 마무리되었고, 찾으러 오기만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여권이 발급되기 까지는 5~8일 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권을 5년 내 2회 분실하여 재발급을 받는 경우, 재발급까지 1개월이상 걸릴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